본문 바로가기

입안에 가시가 생기기전...

독서평: 끌리는 사람은 매출이 다르다 - 실천편 (ebook) (2019-16)

책 표지

 

제목: 끌리는 사람은 매출이 다르다 - 실천 편 : 한 달 만에 수익을 30배 올렸던 특별한 노하우

저자: 김주하

가격: 10,800원, ebook 6,480원

 

소개

유튜브 300만 뷰의 주인공, ‘주하 효과’

책을 읽고 매출이 올랐다는 후기들이 이어지는

『끌리는 사람은 매출이 다르다』가 실천 편으로 돌아왔다!

독자들 사이에서 매출을 올려주기로 입소문 난 『끌리는 사람은 매출이 다르다』가 이번에 실천 편으로 돌아왔다. ‘주하 효과’로 유튜브 300만 뷰를 돌파한 저자는 아는 것을 실천으로 완성해야 한다는 생각에 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전편에서 일할 때도, 일상에서도 협상의 고수가 되는 비법을 전수하며 매출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했다면, 이번 실천 편에서는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나의 전략은 무엇인지’, ‘끌리는 사람이 되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는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끌리는 사람이 되어 매출을 올릴 수 있을지’ 끊임없이 묻고 있다. 여기에 가슴에 와 닿는 명언을 중간중간 실어 뛰어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협상 능력을 키우면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룰 수도 있지만, 놀랍게도 대인관계가 좋아지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좋아질뿐더러 매출도 올라간다. 전편을 통해 유능한 협상가들이 왜 잘될 수밖에 없었는지, 어떻게 해서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넘쳐나게 된 것인지 그 비밀의 열쇠를 찾았다면 실천 편을 통해 어떻게 하면 자신이 유능한 협상가가 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주변에 사람들이 넘치게 만들 수 있을지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의 전략을 점검하며 협상의 기본기도 다지고, 매출 실적도 올리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예스24 제공]

 

읽고 나서...

 

글쎄다. 나에게는 맞지 않는 책!

이전 저자의 책인 "끌리는 사람은 매출이 다르다."는 나름의 영업인으로써 필요한 덕목들을 많이 소개한 반면, 실천 편이라는 말과는 무색하게 다소 교육용 교보재를 출판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많은 처세/영업/경영서적들에서 언급한 것들을 저자는 설명하고 생각해보라고 한다. 내가 게을러서일지도 모르지만, 혼자서 생각하는 것이 크게 와 닿지 않는다는 것이 나의 단점일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적어도 오프라인의 강의를 접하지 않은 사람들도 저자의 생각하는 방향이라던지 해당 항목에서 주요하게 고려해야 할 부분들이 무엇인지 코멘트를 하였다면, 더욱 빛이 나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영업인으로의 고개관리와 이미지 관리는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 보았을 것이다. 물론, 그렇지 않고 단순하게나마 영업을 쉽게 "약장수"정도로 폄하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꼬집어 본 것은 아닐까 한다. 주제별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수많은 동기부여를 일으키는 명언들로 꾸며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제목만으로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 대략적으로 파악되는 점과 실천편이 라는 제목의 글과 달리, 모든 것은 독자에게 내맡겨진 부분은 다소 나에게는 부적절한 부분이 아닐까 한다.

또 누군가에게는 정말 필요한 항목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적어도 나에게는 적합하지 않았던 책인 것은 분명하다. 영업관련하여 오프라인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저자라서 혹은 시기와 질투에서 이런 글을 남기는 것은 아니다. 다만, 단 한 번도 저자를 접해보지 않은 사람들도 조금은 그녀의 실전 노하우를 살짝 엿보고 싶고 체득하고 싶은 게 독자의 마음이지 않을까 싶다. 이런 부분에서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는 것이다. 내 후기가 책을 선택하는데 미약하게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해진사] 해외 ICT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들

café.naver.com/gbiz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