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안에 가시가 생기기전...

독서평: 나는 회사 다니면서 공부하기로 했다 (ebook) (2019-10)



제목: 나는 회사 다니면서 공부하기로 했다
       (1년 만에 미국회계사, 2년 만에 사법시험에 합격한 검증된 공부법)

저자: 사토 다카유키 | 역자 홍성민

가격: 12,600원, ebook 8,820원


소개

일하면서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성비 만점의 공부 요령!

회사를 다니면서 공부를 병행해 합격률이 한 자릿수인 자격증들을 혼자, 단기간에 쟁취한 공부법의 정수를 담은 『나는 회사 다니면서 공부하기로 했다』. 현재 미국공인회계사AICPA, 국제공인내부감사사CIA, 국제공인금융감사사CFSA 등의 자격증을 보유한 변호사인 저자는 공부를 통해 제2, 제3의 직업을 능동적으로 선택하며 ‘보다 더 잘사는’ 삶이란 목표를 달성해갔다.


이 책에서 저자는 자신이 직접 경험해보고 선별해낸 효율적인 공부법, 늘 과도한 업무, 야근, 회식 등 변수가 많은 회사 생활 가운데 공부할 시간을 일정하게 마련하는 기준, 회사 일에 치이고 체력이 달려 공부를 그만두고 싶을 때 스스로 마음을 다잡았던 방법, 어떤 공부를 해야 나에게 맞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향 설정 등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고민과 그 해결책을 모두 공개한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읽고 나서...

새해 새로운 동기부여를 받다!

직장인으로써 업무관련하여 지속적인 공부를 해야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에 따른 실천항목과 방법에 대해 궁금하여 읽기 시작했다. 저자는 일본인으로 미국 공인회계사(AICPA), 국제공인감사사(CIA), 국제공인금융감사사(CFSA) 등 업무관련 자격증을 회사생활을 하면서 독학을 합격했다는 것이다.

정말 놀라울 정도의 실천력이지 않을까 한다. 전문 직업군의 경우는 더 많은 시간을 회사업무로 씨름해야하며 그외 팀원 및 다양한 사람들과의 사회적 교류가 더욱 필요했을 텐데 말이다. 이런 바쁜 와중에도 자신만의 공부방법과 시간관리 노하우로 2년을 넘지 않는 기간동안 해당 자격증들을 독학으로 취득하였다.

저자는 직장인들에게 공감갈만한 다양한 주제로 본인만의 노하우를 소개한다. 1장에서는 학창시절에 공부하듯 쓰면서 공부하는 것을 금지하고 눈으로 읽고 말로 익히는 방법, 노트정리 금지, 1권의 책만 마스터 하기 등등 바쁜 직장인에게 효과적인 공부법을 제시하고 있다. 2장에서는 눈치보는 직장인들에게 시간활용방법을 소개하였고 3장에서는 집중력과 멘탈이 붕괴되었을때 대처 요령도 조목조목 기록해 두었다. 

나도 올해는 무언가를 해야겠다는 막연한 생각에 많은 자극제 역할을 하였다. 하지만, 업무능력 강화는 물론이고 노후에도 활용가능한 자격증은 나에게 무엇이 있을까를 고민해 봤을때 쉽사리 그 목표를 찾기가 어려웠다. 지금은 단순히 일본어 공부를 하는 것과 다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일단 위안을 삼지만, 어떤 자격증이 나의 미래에 도움이 될 것인지 아직 찾지 못했다는 것이 현재로써는 안타까운 부분이다.

그래서 앞서 정한 올해의 목표에 조금 더 동기부여가 될만한 일본어 능력시험 급수따기 정도의 목표로 현재 진행 중이다. 작던 크던 어떤 명확한 목표 설정을 가지는 것이 나에겐 큰 도움이 된다. 일본어 회화를 잘하기 위해 1년간 학원을 다니는 것도 조금은 도움이 되겠지만, 실질적으로 나의 목표에 성과를 보여 줄 수 있는 일본어 능력시험같은 목표가 섰을때 비로소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조금 더 다가가지 않을까 한다.

[해진사] 해외 ICT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들

café.naver.com/gbiz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