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안에 가시가 생기기전...

독서평: 평범한 월급쟁이 월세 1000만 원 받는 슈퍼직장인들 (2019-6)



제목: 평범한 월급쟁이 월세 1000만 원 받는 슈퍼직장인들

저자: 황준석

가격: 13,500원, ebook 7,430원


소개

수익형부동산 투자로 월세 수익이 생긴 보통사람들의 생생한 경험을 담은 『평범한 월급쟁이 월세 1000만 원 받는 슈퍼직장인들』. 다양한 사례를 통해 부동산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고 적어도 본인이 사는 집의 시세를 확인하고, 등기부등본을 떼어보며 서류에 나와 있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읽고 나서...

위에 소개글 정도의 평이 딱 적당하다

"그래 나 월세 받으며 산다."를 읽고 저자의 다른 책들이 궁금하여 일괄로 도서관에서 대여하였다. 아무래도 최근 작인 월세 받으며 산다에서 많은 수기와 간증(?)을 다루었기에 다른 책들은 조금 다른 접근을 하였을것이라는 기대에서 였다.

하지만, 그 기대는 그대로 무너졌다. 기존 방식과 같이 연금형 부동산 연구소 까페내에 우수 수기와 저자의 코멘트가 이루어지는 형태였다. 주요 이슈들만을 골라가면서 빠르게 읽어 내려갔다. 역시나 부동산 재테크 관련한 팁들을 코멘트하며 당신도 할 수 있다로 마무리가 된다.

저자의 첫 작품이 될 다음 독서평도 유사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걱정스럽다. 조금은 연금형 부동산 연구소의 마케팅적인 목적의 출판이지 않을까 한다. 까페내에서 많은 수기를 접한 회원들이라면 구지 본 책을 읽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물론, 어느 정도 부동산 지식이 있다면 말이다.

다소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저자의 다음 책으로 이동해 볼까 한다. 적어도 나 자신에게 동기부여는 팍팍 되는 것 같다. 

[해진사] 해외 ICT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들

café.naver.com/gbiz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