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안에 가시가 생기기전...

독서평: 1인 기업 프로강사가 되라 (2019-1)



제목: 1인 기업 프로강사가 되라 (인생의 돌파구가 필요한 당신)

저자: 공유진

가격: 12,420원


소개

인생의 돌파구가 필요한 당신『1인 기업 프로강사가 되라』. 바야흐로 ‘강사의 시대’다. \

누구나 자신의 지식과 노하우, 정신을 알리고 싶어 하고, 강연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접하고 싶어 한다. 강사가 ‘은퇴와 불황 없는 직업’으로 각광받는 이유이다. 그러나 누구나 강사로 성공할 수는 없다. 준비 없이 강사에 도전했다가는 상처만 입고 낙오하기 쉽다.


강사는 특별한 사람들만 하는 일이 아니다. 하지만 강사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노하우가 필요하다. 이 책은 프로 강사로 성공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알려준다. 나에게 맞는 아이템은 무엇이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어떤 강의 스킬을 개발해야 하는지, 강의를 알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영업해야 하는지 매우 구체적이고 자세히 다루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읽고 나서...

새로운 기회를 얻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해야한다. 지금 바로!

작년 한 해를 돌아보며 한 가정의 가장으로써 무엇을 했나 돌아보게 되었다.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체력저하와 무기력증이 발생하고 추가 수입원에 대한 열망만을 갖은 체 한 해를 마무리한 것 같아 못내 아쉬웠다. 경제적 자유라는 프로젝트 미명하에 추가 수입원은 올해도 나에게 절실한 키워드가 아닐까 하며 이 책을 들었다.

평범한 사람도 전문 강사가 될 수 있으며, 직장인으로써의 부업 혹은 억대 연봉의 전문강사로도 변신이 가능하다고 한다. 그에 따르는 다양한 실천 노하우들이 책에 묻어져 있다. 자료의 준비, 컨텐츠 선택하기 등에서는 우리가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또는 내가 잘하고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해 6개월간 매일 3시간씩 강의를 준비해 보라는 것이다.

추가적으로 책쓰기를 통해 퍼스널 브랜딩의 효과와 영업/마케팅을 위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등 다양한 채널로 본인의 강의에 대한 홍보를 해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책의 내용으로 보아서는 여러 사람들이 작업을 해야하는 업무로 보여지지만 지금 저자는 그런 것들을 혼자서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사료된다.

직장인으로써 추가 수입원을 발굴하는 것은 쉽지 않다. 저자도 말했듯 피곤하고 힘들고 집에가서 쉬고 싶은게 우리내 일상의 삶이지 않을까 한다. 무언가 독하게 한 가지 목표와 계획을 세워 서툴지만 하나씩 부딪혀봐야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올해는 책 한 권을 쓰는 것을 작은? 목표로 삼아 도전해 보고자 한다. 올 해 말에 이 글을 다시 보며 실천하는 한 해가 되었다는 자기만족을 해볼까 한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으며, 절실한 마음으로 도전해보고자 여러분과 함께 약속해 보고자 한다. 응원해 주실수 있는가? 도 저~~~ㄴ! 가즈아~~~~!

늘 부족한 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다독하는 한 해, 그리고 좋은 책들을 소개할 수 있는 한해가 되겠습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해진사] 해외 ICT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들

café.naver.com/gbiz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