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안에 가시가 생기기전...

독서평: 언스크립티드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제목: 언스크립티드 (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저자: 저자 엠제이 드마코 | 역자 안시열

가격:  17,820원, ebook 10,800원


소개


변화를 원하지만 변화하지 못하는 당신을 움직이게 할 이야기!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인 엠제이 드마코. 그가 젊어서 부자가 되는 길을 공개하며 ‘추월차선’이라는 말을 일반명사로 만들 만큼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부의 추월차선》의 완결판 『언스크립티드』. 아직 추월차선에 진입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펴낸 이 책에서 저자는 풍요, 자유, 행복을 일깨울 청사진을 제공하고 극소수만이 꿈꾸는 인생을 자유롭게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부에서는 저자는 우리가 성인이 된 이래로 지금까지 우리를 괴롭혀 온 문제를 드러낸다. 2부에서는 21세기 최대의 속임수를 폭로하고 그 속임수가 어떻게 우리의 꿈을 도적질해 왔는지 정확하고 정밀하게 진단한다. 3부에서는 게임을 지배하는 문화적 원칙들로부터 마음이 해방되기만 하면 무엇이 가능해지는지를 선명하게 보여준다. 


4부에서는 각본 없는 기업가정신의 명확한 청사진, 창업에 대한 상세한 틀을 제시하고, 5부에서는 현존하는 최고의 소득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한다. 이를 통해 돈의 노예로 일하지 않는 법을 배우고, 그것을 어디서 찾고 어떻게 당장 시작할 수 있을지를 알 수 있게 해준다. 이처럼 자유를 담보로 한 현대판 노예의 삶을 벗어나 젊어서 부와 자유를 누리기 위해 지켜야 할 법칙과 강령들을 조목조목 짚어주는 이 책은 의미 있는 삶을 살고자 하는 이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어준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읽고 나서...

적어도 나에겐 다소 지루하고 모호한 내용이었다.

전편 "부의 추월차선"의 엠제이 드마코의 책에 힘을 얻어 새로 출간한 본 책을 이래저래 기다렸다. 사실 구매를 택했을 법도 했는데, 이미 부의 추월차선의 상세 버전이라는 인식이 다소 강하여, 한번 정도 정독후에 필요시 구매하겠다고 결심하였기에 전자책 도서관 및 오프라인 도서관에서 순서를 기다려 드디어 읽기 시작했다.

역시나 예상했던 대로 저자는 전편의 이야기를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고 강조하기 시작했다. 300페이지가 넘는 다소 두꺼운 분량은 전편의 내용이 숙지되어 있는 나에겐 다소 부담스러운 부분이었으며, 아니나 다를까 2/3 분량정도는 왜 우리가 부의 추월차선을 올라타지 않고 세상이 짜놓은 각본대로 움직이고 있느냐를 장황하게 소개하고 있다.

신념 ① 지름길 속임수 : 평범은 비범의 아버지가 아니다 

신념 ② 영재 속임수 : “난 그걸 별로 잘 하지 못해요” 

신념 ③ 소비주의 속임수 : 그것이 얼마나 많은 시간을 잡아먹었는가? 

신념 ④ 돈사냥 속임수 : 부자가 되기를 바람으로써 부자가 될 수 있다 

신념 ⑤ 제로섬 속임수 : 당신이 부자라서 내가 가난하다 

신념 ⑥ 행운아 속임수 : 게임을 뛰지 않으면 승리도 없다 

신념 ⑦ 자린고비 속임수 : 돈 아끼며 살다가 돈 쥐고 죽는다 

신념 ⑧ 복리 속임수 : 월스트리트는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주지 않는다 

또한 저자는 화려한 실행계획을 세우기 앞서 "실행"을 먼저 하면서 계획을 구체화하여 성공의 반열에 올랐다고 한다. 나머저도 어디서부터 무엇을 해야할지와 머리 속에 맴돌고 있는 계획안만 빙빙돌리고 실천하고 있지 않았었는데 나 자신부터 반성하게 하였다. 그럼 과연 나는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 것인가? 라는 원점으로 돌아오고 만 셈이다.

생산가치주의의 제품 창출을 통해 성공했다는 저자가 코딩과 무관한 업무를 수행하다가 늦은 나이에 코딩으로 시작하여 가치있는 생산품을 만들었다 이런 실제 이야기가 나로써는 저자에게 듣고 싶었던 부분이었으나, 저자는 불특정 다수의 독자들을 대상으로 하기에 다소 구체적이지 않은 일반화된 이야기를 하고 있어 가독성이 떨어진 부분이 있었다. 2주간 짬짬이 시간을 내어 오늘 마무리를 지었다.  도서관에 책을 반납하고 구매하지 않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본 책을 구매하고 다시는 펼쳐보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오히려, 각본탈출에 대한 본인의 솔직한 경험담과 고통, 인터넷 서비스 생산품의 도전 방법과 실전기 등이 녹아져 있었다면, 이 분야로 시도해 보고자 하는 나에게 더욱 생동감 있는 성공기가 되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혹여 본 책에서 언급한 내용들이 필요하다면, 전편의 "부의 추월차선"을 한번 더 읽어보기로 하고 여기서 서평을 마치고자 한다.

각본탈출의 4대 규율 : 설계 후에 미래를 담보하라 

① 비교 면역력 : 옷을 잘 차려입어도, 노예는 노예다 

② 목적 있는 저축 : 평생의 수동적 소득을 위한 준비 

③ 쾌락 통제력 : 수고의 달콤한 열매 

④ 결과 예측적 사고력 : 삶의 적극성 유지 


[해진사] 해외 ICT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들

café.naver.com/gbiz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