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안에 가시가 생기기전...

독서평: 똑똑한 부동산 인테리어 (ebook)



제목: 똑똑한 부동산 인테리어 (독일병정의 월세 더 받는)

저자: 김종민

가격:  13,500원, ebook 9,450원


소개

똑똑한 부동산 인테리어 노하우


월세 더 받는, 똑똑한 부동산 인테리어 노하우

총 500만 조회수, 25년 현장 전문가 독일병정(김종민)의 빅데이터를 책으로 옮겼다. 인테리어 업체 선정부터 제품 선택, 공사 진행, 셀프인테리어까지,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탄탄하고 아름답게 내 집 꾸미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월세 더 받는 인테리어 노하우를 공개한다.

한편 저자가 실제로 하고 있는 중소형 주택 투자와 임대주택 관리법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놓는다. 현재 부동산 투자는 시세차익보다 임대수익이다. 투자 대비 수익률 높은 임대사업 노하우를 공개한다. 나아가 최근 부동산 투자의 새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단독주택 구조 변경 및 리모델링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소개한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읽고 나서...

다양한 인테리어 공사의 전체 흐름파악에 큰 도움이 되었다!

본가의 소소한 임대관리를 위해 어린 시절부터 눈과 귀동냥으로 배운 나름의 셀프 인테리어 실력이 있었으나, 하면 할수록 욕심이 더 생겨나고 있던 차에 셀프 인테리어의 방법에 대해 다룬 책이 있다하여 전자도서관 대여를 통해 읽기 시작하였다.

전체적인 구성은 기본적인 부동산 투자와 정보, 시장에 대해 저자가 그간 연구한 내용이 공유되었다. 다소 다른 부동산 투자서들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해 빠르게 넘어갈수 있었다. 중반부 부터 인테리어에 대한 시장과 공사의 순서, 위험부분 등 실전으로 경험한 인테리어 시장상황과 고난, 역경, 관리포인트들이 잘 녹아져 있었다.

특히, 소형주택 (다세대주택) 등의 리모델링 계획과 현장의 공사전/후 사진, 그리고 대략적인 비용 등은 새롭게 눈에 들어왔으며, 리모델링 과정이 너무나 상세하게 눈에 들어와서 좋았다. 리모델링으로도 충분히 새 건물처럼 재탄생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나도 새로웠다. 현재는 그저 세입자들의 이삿날에 맞추어 도배/장판/페인트 및 기타 배수관 정도의 교체작업을 해왔던 터라 시야가 확 터지는 느낌이었다.

아파트 임대/임차인 입장으로도 나름 인테리어 가이드라인도 언급이 되어 도움이 되었다. 다만, 인테리어의 투자비용과 실제 월세/임차인 구함 등의 실익에 대해 나름의 통계와 데이터가 정리되었다면, 독자들이 어느정도 선에서 인테리어 투자를 해야 성공적인 수익률을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 간음해 볼수 있었을텐데 그런 부분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었다.

또한, 셀프로 인테리어할만 한 것들에 대해 정리하였고, 그에 따른 시공방법도 소개하였다. 대부분은 경험?으로 습득한 나의 경우, 재확인 정도로 참고하였다. 역시나 타일공사나 기타 문짝등은 전문가의 손에 맡겨야 한다는 것이 현재 나의 결론이다.

다양한 부동산 관련된 사람들과의 교류,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을 통해 경제, 부동산, 인테리어 등등 다양한 지식함양과 관계를 가져가야 한다는 것에는 큰 이견이 없다. 다소 제목 주제와 달리, 저자의 자서전적인 성격의 후반부 에필로그가 이 책의 마무리를 알려주고 있다. 힘든 유년 시절과 반복되는 직장생활의 나른함을 탈피하여 현재의 자신이 있었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셀프 인테리어에 대해 브랜드별, 제품별 트렌드와 자세한 시공방법 및 유의점 등이 사진과 함께 있었다면, 시공시 좋은 참고자료가 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검색창으로 나오는 대부분의 시공방법 관련된 블로그들은 대부분 광고/홍보용이 많아서 한몫에 정리된 자료집은 언제나 나에게 목마름으로 다가 온다.

[해진사] 해외 ICT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들

café.naver.com/gbiz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