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안에 가시가 생기기전...

독서평: 나만 따라해 셀프 바디 성형





제목: 나만 따라해 셀프 바디 성형 (살 빼는 남자, 운동하는 여자를 위한 헬스봉의 몸짱 프로젝트 2)

저자: 정봉주

가격: 14,400원


소개


■ 건강한 정신은 건강한 신체에서, 온 국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꾸는 그날까지!

 _무턱대고 하는 운동은 이제 그만. 남녀노소, 세대를 아우르는 ‘셀프 바디 성형’ 가이드 


‘헬스봉’ 정봉주는 유쾌한 사람이다. 긍정의 에너지가 넘친다. 말도 에둘러 하는 법이 없다. 뭐든 직진이다.

그가 운동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도 단순하다. ‘건강한 정신은 건강한 신체에서 나온다’는 바로 그 단순명쾌한 진리를 실천하는 것이다. 1편격인 『골방이 너희를 몸짱되게 하리라』에 이어 이렇게 헬스 관련 서적을 연달아 낼 수 있는 것도 그런 철학에 따른 것이다. 하나를 덧붙인다면 기왕에 하는 운동이라면 건강은 물론 몸매까지 멋지게 가꿔보자는 것이다.

이번 책의 기본 콘셉트도 여기서 나왔다. 무턱대고 몸짱을 지향하는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를 위한 사람에게는 다이어트에 특화된, 여름철 해수욕장이나 수영장에서 비키니 몸매를 뽐내고 싶은 사람에게는 비키니가 아름다울 수 있는, 탄탄한 엉덩이로 뒤태를 자랑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뒤태를 예쁘게 가꿀 수 있는 목표지향적, 나침반식 맞춤처방 운동법을 소개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이번 책에서는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도, 적절한 운동기구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그렇다고 그가 ‘맨손헬스’의 철학을 버린 건 아니다. 굳이 헬스클럽에 등록하지 않더라도,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지 않더라도, 기구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0.5평의 공간만 있으면 혼자서, 맨손으로 몸짱이 될 수 있다는 것을 50대의 그가 몸소 보여준 것이 1편 『골방이 너희를 몸짱되게 하리라』였다면 이번에는 필요에 따라 기구의 도움을 받아가며 좀 더 쉽고 효율적으로 목표로 하는 체형을 완성해 가는 길을 보여주는 것이다.


나이가 젊다고 자만하지 말고, 

나이가 조금 들었다고 포기하지 마세요! 

포기하는 순간, 당신은 이미 죽은 목숨입니다.

어려운 것을 쉽게,

쉬운 것을 깊게,

깊은 것을 유쾌하게


원하는 체형은 반복된 습관으로 만들어진다. ‘헬스봉’ 정봉주의 안내로 더 쉽고, 더 편안하고, 더 유쾌하게 운동을 시작해보자.


[출판사 제공]


읽고 나서...

내용이 없다. 30분 완독!

요즘 운동을 하고 있어 운동관련된 서적을 찾고 있던 중 전자도서관에 화려한 표지로된 셀프 바디성형이란 제목의 책이 눈에 띄어 바로 대출신청을 하였다. 저자는 다름 아닌 전 국회의원 정봉주 작가였다.

사실 큰 기대를 하고 책을 펼치지 않았으나 끝까지 내용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사실 헬스클럽에서 운동을 해보거나 입문자라고 하여도 인터넷세상에 펼쳐진 무궁무진한 운동방법에 대해 궁금할리 없을 것이라 사료되었지만, 알찬 내용이기 이전에 원하는 다이어트 유형별로 운동방법이 소개되고 있었다.

초반 몇장에 운동과 식단조절의 당위성과 본인의 경험담 몇줄외에는 책의 전체적인 구성은 운동방법에 대한 모션픽쳐의 설명 뿐이었다. 우리가 인터넷을 통해 혹은 까페, 블로그 등을 통해 너무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방법이 어떤 특별한 노하우없이 나열된 어찌보면 저자의 홍보용 책자가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들게 하였다.

초보자라면 한번쯤 쓰~윽 볼만할 것이고 어느 정도 운동기구에 대해 경험치가 있는 분들이라면 전혀 궁금해 할 필요없이 다른 서적으로 넘어가도 될 것이다.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류의 방법론이 나열된 책은 추천하지 않는다. 사실 그림이나 동영상 등에서 나오는 것외에 근육의 움직임, 디테일한 자세교정, 횟수 등 글과 영상으로 담아내지 못하는 중요한 부분들이 많기 때문이다.

모쪼록 책도 잘 선별해 보자는 취지에서 내용을 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해진사] 해외 ICT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들

café.naver.com/gbiz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