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안에 가시가 생기기전...

독서평: 생초보를 위한 해외 구매대행 가이드





제목: 생초보를 위한 해외 구매대행 가이드 (부업을 넘어 글로벌셀러로)

저자: 이준설

가격: 17,550원


소개


해외 구매대행 창업, 이렇게 한다

!

해외 구매대행 사업은 자본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제품을 구입하려고 해외직구를 하다가 사업 가능성을 보고 창업에 뛰어드는 사업자도 많다. 하지만 사업 프로세스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시행착오는 피할 수 없다. 이 책은 시장성 있는 아이템을 찾는 법부터 해외 브랜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필웨이, 머스트잇과 대형 오픈마켓 등의 판매 채널, 마케팅까지 해외 구매대행 사업자가 알아야 할 지식들을 체계적이고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해외직구가 생소한 생초보도 따라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고 있는 해외 구매대행 가이드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읽고 나서...

조금 어렵게 설명된듯한 하지만 그래도 할만한?

글로벌셀러에 대한 관심으로 관련 도서를 몇권 구매하여 독파 중에 있다. 가장 눈에 들어온 "생초보"라는 키워드의 제목으로 선택하여 1차 타겟으로 선정하였으며, 그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책 초반에 설명도 이해했지만, 무엇보다 글로벌셀러의 전체 프로세스에 대한 도감이나 절차가 설명이 되어야 나머지 세부 사이트별로 가입/운영/설계/고객대응 등을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것으로 사료된다. 글로벌셀러의 초반부가 다소 약하며, 대부분은 이베이나 기타 리베이트 사이드 소개, 가입절차 등에 대해서만 논하고 있어 실제로 컴퓨터앞에서 하나 하나 따라해보지 않으면 다소 가독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다.

나머지 책들도 차근차근 파해쳐보려 한다. 과연 이렇게 밖에 설명할수 밖에 없는 건지도 궁금하다. 물론, 저자들의 실전 노하우나 지식을 전달하기에는 지면이라는 제한적인 부분도 있지만, 무엇보다 생초보가 접근하기 위해 전반적인 글로벌셀러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시켜줘야 할 것으로 사려된다. 즉, 나무가 아닌 숲을 먼저 보여줘야 후반부에 선행되어야 하는 것들이 특별한 의미로 전달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음 편도 진행중에 있다. 책으로 모든 것을 할수 없지만, 짬나느데로 수행해보면서 실전의 내용도 묻어나오는 독서평이 되었으면 하고 혼자서 다짐해 본다.


[해진사] 해외 ICT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들

café.naver.com/gbiz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