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안에 가시가 생기기전...

독서평: 시간의 마법 (하루 10분으로 인생을 바꾼 이야기)


제목: 시간의 마법 (하루 10분으로 인생을 바꾼 이야기)

저자: 정선혜, 서영우

가격: 11,700원

 소개

지금 당신 앞에 놓인 10분이 10년 후의 모습을 만든다!

하루 10분으로 인생을 바꾼 이야기『시간의 마법』. 이 책은 반복되는 삶 속에서 하루 10분의 작은 노력으로 가장 쉽게 성공에 다다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 책이다. 시간의 관리와 활용법을 연구해온 두 저자가 실제로 본인들이 ‘시간의 마법’을 활용하여 성공을 만들어갔던 지난 10년간의 과정과 깨달음을 고스란히 이 책에 담아냈다. 과거의 후회와 남들의 시선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자신만의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두 저자를 그대로 투영한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펼쳐진다. 단순히 ‘10분의 활용’ 뿐만 아니라 1년 동안 ‘10개의 계획’을 세워 목표를 이뤄나가고, ‘10년 후 나의 모습’을 그리면서 인생의 방향을 세울 수 있는 방법을 단계별로 친절하게 조언하여, 독자들이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하는 시간 관리 방법을 배우고, 삶의 방향을 다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읽고 나서...

회사 책장에 꽂혀 있는 작은 크기의 책과 제목을 보고 가볍게 볼수 있게다 하여 자리에 두고 있다 이제서야 읽게 되었다. 작은 크기 사이즈의 책들의 유사한 특징들이 있어 다소 짧은 시간에 읽어 나갈것으로 예상했으나 예상했던 시간보다 다소 시간이 지체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만한 반복되고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조금 더 발전적인 자아를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주인공은 사실 저자를 대변하고 있으며 어느 선배와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삶의 일상들을 다시 한번 깨닫고 실천해 나가는 줄거리이다. 시간의 마법! 즉, 어느 무엇인가를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꾸준히 해 나아갈 수 있는 것들을 다양하게 해나아가서 하나씩 일구어 나가는 방식이다. 모 저자의 "일만시간의 법칙"이라는 말도 인용하면서 꾸준히 반복되고 누적된 실천은 본인이 원하는 삶과 꿈을 이루어 준다고 한다. 그 외에도 공부 및 암기를 위한 3가지 비법도 소개하고 있다. 스트레스를 주어 암기하거나 누군가에 가르치면서 또는 지속적으로 반복해 나아가면서 그것을 몸으로 체화해 나아가는 것이다.

단순하게만 생각했던 책에 대한 선입견과 달리, 조금은 생각해 볼만한 여지가 많이 남아 다소 정독을 하여 시간이 지체되지 않았나 싶다. 10분의 법칙이 어쩌면 다른 저자들이 주장하는 조그마한 습관이랑 일맥상통한다고 생각한다. 어느 저자는 매일 1회씩 팔굽혀펴기만 실천해도 점점 그 횟수도 늘어나고 몸의 변화를 느끼며 흥미를 유발하여 더욱 발전하게 된다고 한다. 모든 것이 그렇지만 실천이 가장 큰 몫이다. 나도 어떻게 하면 될것 이다라는 생각은 잔뜩하고 있지만, 실제로 그것을 실천하지 않고 있는 것 같다. 다시 한번 실천강령들을 상기하며 내 자신에 채찍질을 해본다.

참! 작가가 현재 쇼핑호스트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