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안에 가시가 생기기전...

독서평: 소심한 김 대리는 어떻게 부동산으로 돈을 벌었을까? (ebook)



제목: 소심한 김 대리는 어떻게 부동산으로 돈을 벌었을까?
        (퇴근 후 1시간 부동산 공부로 빠르게 부자 되는 법)

저자: 카스파파

가격: 14,400원, ebook 10,080원


소개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반드시 한 번은

부동산을 마주할 수밖에 없다!”

고시원 출신 흙수저는 어떻게 마흔이 되기 전에 부동산으로 30억을 모았을까?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돈 없는 월급쟁이 직장인들을 위한 부동산 투자 입문서


월세 거주자가 쉬지 않고 일해서 서울의 아파트를 사는 데 걸리는 시간 평균 40.1년. 강남 아파트는 49.3년. 아무리 열심히 일해도 죽기 전까지 내 집 하나 장만하기 어려운 게 우리의 현실이다. 저자 역시 마찬가지다. 발도 뻗기 어려운 고시원에 거주하며 직장생활을 시작한 저자는 평생 전월세를 벗어나지 못하는 선배들을 보며 부동산 재테크만이 살길임을 직감했다. 그때부터 저자는 1,000만 원 이상의 수강료를 지불하며 각종 서적과 부동산 강의를 섭렵했다. 하지만 공부를 시작한 지 7년이 넘도록 단 한 건의 투자에도 도전하지 못했다. 돈 없는 월급쟁이에게는 환상적인 수익률보다 그 안에 숨어 있는 작은 리스크가 훨씬 크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막상 물꼬를 튼 다음부터는 소심하고, 조심스러우며, 의심하는 성격이 장점으로 발휘되었다. 그렇게 저자는 돈 없는 월급쟁이에게 최적화된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투자법’을 발견했다.

이 책에 대박을 터뜨릴 수 있는 기적 같은 비결은 없다. 대신 거짓 투자 컨설팅을 피하는 법, 꾼들 사이에서 호구 되지 않는 법, 손품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는 법, 공실 줄이는 법 등 한 푼이 아쉬운 월급쟁이가 알아야 할 필수 지식이 가득하다. 그 효과는 어렵게 모은 종잣돈을 30억 자산으로 불린 저자의 투자 경력이 입증한다. 돈 없는 월급쟁이에게는 리스크를 최소화한 안정적인 투자가 정답이다. 리스크만 피해도 월급에 월급을 더하는 재테크가 가능하다. 이 책을 통해 이 땅의 돈 없는 월급쟁이들이 당당한 경제적 자유를 얻기 바란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읽고 나서...

다소 지루한 투자성공기임에도 소소한 팁으로 중무장한 부동산 투자 입문서!

수많은 부동산 투자 성공기와 입문서들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부동산 시장이 떠오를때는 어디서 왔는지 모를 다양한 저자들의 부동산 관련 책들이 서점을 가득 매우기도 한다. 이 저자의 부동산 성공기도 제목에서 풍기는 그대로이다. 소심하다 라는 말로만으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우리 모두가 처음 혹은 낯선 업무를 진행하면서 모두가 자신감없이 지켜보거나 우유부단한 판단을 하곤 한다. 그것은 소심하다기 보다는 무지하기 때문에서 오는 것일거라 생각한다.

사회초년생으로 저자는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하였을까 내심 부럽기도 하고 멋져보이기도 했다. 무엇보다 투자에 입문하기 위해 각종 커뮤니티 및 학원에서 광고하는 교육 프로그램의 선별적 선택과 활용 방법 부분은 앞으로 내가 더 공부해 나가야 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 같다.

다소 자서전적인 부동산 투자 성공기에 우리가 알고 싶어하는 여러가지 투자 꿀팁들이 즐비하게 있어 도움이 되었다. 소액투자, 강남 부동산 피하기, 1억에 다섯채 전단지, 부동산 컨설팅의 진실 등등 일상 속에 우리가 많이 접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 저자는 경험을 공유하였다.

쉬운 어조로 부동산 투자에 대한 자신의 고군분투기를 담아 내었으며, 읽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본인만의 꿀팁들 공유하여서 앞으로 투자 공우베 도움이 될 것같다. 공부는 끝이 없다. "백문이 불여일견" 이라는 말처럼 맨날 공부만 하고 남의 이야기만을 듣기 보다는 작지만 본인만의 투자와 경험에 첫 발을 내딛는게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다. 부동산 입문서로 하기에 더 없이 좋은 책일 것이다. 이제 막 시작하신 부동산 투자 입문자분들은 이 저자의 깨알 꿀팁들을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해진사] 해외 ICT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들

café.naver.com/gbizno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