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아이템 사용기

갤럭시 노트 5 배터리 자가교체기 - 배터리 구매편

안녕하세요. 오늘 현재 사용중인 갤럭시 노트5 배터리 자가 교체기 (배터리구매)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1. 배경

   노트 매니아로써 노트1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노트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아쉽지만, 이번 노트7의 결함으로 7으로 갈아타지는 못했지만, 간혹 용기있게 사용중에 주변 지인들도 볼수 있네요. 나이가 들어서인지 내 얼굴이 타들어가는 경험을 하고 싶지 않아서요. ㅎㅎ 여담입니다.

   암튼, 아시다시피 노트4 이후 삼성의 노트 5 시리즈부터 배터리 일체형으로 모델체인지를 하였고 저 또한 배터리의 고질적인 문제를 인지하여 사실 초기 갈아타는데 많은 고민을 하였었죠. 하지만, 노트가 주는 매력을 쉽게 헤어나기 어려운것은 사실입니다.

현재 배터리 사용 내역이고요. 사실 출근전 잠깐 충전후 회사에서 다시 똥침한 결과라 아주 지극히 정상적으로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똥침이 없는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배터리 소모가 이루지고 있는 부분이 굉장히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특히 외근시에 페북, 약간의 게임, 뉴스 등을 하면 이동하다 보면 완충후에도 60%때로 바로 떨어지고 오후시간이 되면 "밥주세요~" 모드로 바뀌게 된는거죠. 그래서 여분의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기는 하나 그것도 한두번이죠. 일정 시간 정도는 버텨줘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시다시피, 초기 2~3개월가량은 어느 정도 배터리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정도이지만, 배터리가 소모품이다 보니 1년 워런티 기간이 지나고 나면 서비스 센터에서 유상으로 교체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저도 약 7개월전에 초기 배터리의 광탈? 정도느 아니지만 오전 완충후 점심시간쯤 되면 10%대로 떨어지는 배터리소모량(써핑 정도)보고 집에서 충전기를 듣고 나올정도로 되어 서비스 센터가서 무상으로 1회 교체를 받았습니다.

무상 서비스기간이 지난 지금 센터가서 기사님을 쫄라서 무상 교체를 할수도 있겠지만, 그들도 회사에 녹을 먹고 사시는 분들이 젠틀하게 자가 교체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유상으로 하더라도 3만9천원 정도면 정식으로 새 배터리 교체가 가능할테니 이점 참조해 주세요.


2. 배터리 구매

  사실 현존하는 국내 사이트에는 별도로 노트용 배터리만 파는 곳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아이폰은 워낙 수요층이 두터워서일까요 많은 판매자가 있지만 노트5는 없는가 봅니다. 그래서 제가 자주 애용?하는 알리익스프레스로 넘어갑니다. (알리바바 출신)

www.aliexpress.com

자, 알리로 접속하신후 로그인하시고요. 비회원 구매도 가능한 것으로 아는데 가급적이면 구매이력/클레임 등을 고려하시어 가입후 사용을 권고 드립니다. 

검색창에 Galaxy note 5 battery라고 하면 유관 키워드도 나오면 바로 검색!

수많은 관련 제품들이 나오지만, 우리가 원하는 것을 바로 위에 사진과 같이 생긴 놈으로 다가 고르시면 됩니다. 3000mh (9불)정도 때이고 저는 용기를 내어 4200mh로 결정했습니다. 어느 정도 자가교체에 대한 리스크를 안고 간다는 이야기겠죠?

구매를 누르게 되면 무료 배송을 기본으로 배송의 종류를 보여주는데요. 조금 괜찮은 옵션이 있다면 하려고 몇번을 봐도 별로 매력적인 상품이 없네요. 그래서 무료 배송으로 선택했습니다. ePacket은 가격은 괜찮은데 배송추적이 안되고, EMS는 배보다 배꼽이 큰 형국이라...(이 부분은 좀더 개선되었으면 하네요. 마윈님)

3. 마무리

   사실 7일내 배송으로 다음편으로 넘어가려 했는데, 당분간은 잊고 지내야겠네요. 알리의 장점이자 단점이 무료 배송이긴 한데, 배송기간....쿨럭..스피드011 잠시 꺼두셔도 됩니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흔한말로 "잊을만 하면 물건이 온다."라고 할정도이니 잠시 신경을 꺼두셔도 될 것 같습니다. 혹여 자가 교체관련하여 정보가 필요하시면 하기에 몇 개 링크를 확인하시고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노트5 분해/조립 유투브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fZL4kL9iN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