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PC) 관련 꿀팁&해결기

[추천] 말웨어 제로 (Malware Zero)

안녕하세요. 오늘은 혼자만 알고 있는 말웨어 탐지 및 차단 제품에 대해 소개드릴까 합니다.

보통 안티바이러스 안랩 V3, 이스트소프트 알약, McAfee(맥아피) 등등 다양한 안티 바이러스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이런 제품들은 에이전트 방식으로 가볍게 설치하기 방대한 데이터베이스(DB)가 필요한 말웨어를

탐지/차단하기에 역부족입니다.

하여 최근 본 제품을 알게되어 컴퓨터가 이상 증후를 발생시킬 때마다 한 번씩 돌려보곤 합니다.

최근의 변화는 네이버까페 운영을 하면서 별도의 다운로드 페이지를 구비하여 기부를 받고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

말웨어 제로 (https://malzero.xyz) 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및 실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상업용일 경우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요 특징은 하기에 사이트에서 언급한 그대로입니다.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여러 번 돌려도 컴퓨터 상태가 개선되지 않거나 찜찜한 느낌이 남아 있다면, 도스 창내에서 실행되는 좀 더 상세한 검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주요 기능

 

다운로드를 통해 받은 파일은 mzk.zip으로 압축 프로그램을 통해 풀어주시면 됩니다. 풀린 화면은 하기와 같이 파일들이 보이며, 필독 사항들은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내 구성

중요한 것은 malzero 폴더 내에 start.bat 파일을 실행해 줍니다. 이때,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통해 "관리자 권한"실행으로 하셔야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실행 파일
비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 메시지

 

자~ 이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게 되면 DB를 업데이트하고 검사를 준비합니다. PC 상황에 따라 다소 시간이 소요되는 프로그램이니 유휴시간이나, 퇴근 전에 한방 먹이고 나면 검사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종 악성코드, 불법 팝업, 찌꺼기 등에 대해 검사해 주며, 악성코드 감염 시에는 상기 도스 창의 색상이 붉은색으로 변경되어 표시됩니다. 또한, 악성코드가 없다고 하면 계속 파란색 창으로 검사 및 치료가 진행되오니 이 점도 참조 바랍니다.

검사 결과는 별도의 보고서 양식으로도 제공되오니, 상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보고서를 참조 바랍니다.

깨꿋한 PC환경을 위한 유용한 무료 툴이오니 많은 애용 바랍니다. 아울러, 본 파일을 첨부하지 않은 이유는 매일 새로운 DB가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필요시 최신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